G Suite의 Gmail 전송 한도

수정일 Wed, 25 Jan 2017 시간: 05:03 PM

시스템 성능과 계정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G Suite는 사용자가 전송할 수 있는 메일의 양을 제한합니다. 이에 따라 하루 동안 전송하는 메일 수와 메일당 수신자 수가 제한됩니다.


사용자가 G Suite 이메일 전송 한도를 초과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메일 전송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 Gmail 전송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 최대 수신자 수를 초과했습니다.


이러한 한도 중 하나에 도달하면 최대 24시간 동안 새 메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G Suite 계정에 계속 액세스하여 이메일을 수신할 수는 있고 다른 Google 서비스에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 기간이 지나면 전송 한도가 자동으로 재설정되어 사용자는 메일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전송 한도

전송 한도는 알림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일 한도는 하루 중 특정 시간대가 아니라 24시간 동안 균등하게 적용됩니다.


참고: 조직에서 발신 메일이 Google을 통해 라우팅되도록 SMTP 릴레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른 전송 한도가 적용됩니다. SMTP 릴레이 서비스 전송 한도를 참조하세요.


한도 유형
한도
일일 전송 메일
일일 전송 한도*
2,000개(평가판 계정은 500개)
자동 전달된 메일
다른 계정에서 자동으로 전송한 메일로, 일일 전송 한도에 포함되지 않음
10,000개
자동 전송 메일 필터 
자동으로 메일을 전달하는 계정 필터
20개
메일당 수신자
단일 이메일의 받는사람, 참조 및 숨은참조 입력란의 주소 개수*
2,000개(외부 500개)
POP 또는 IMAP 사용자에 의해 SMTP를 통해 전송되거나 Gmail API를 통해 전송된 메일당 수신자
단일 이메일의 받는사람, 참조숨은참조 입력란의 주소 개수 smtp-relay.gmail.com 또는 smtp.gmail.com을 사용하여 전송된 이메일 포함*
100개
일일 총 수신자
전송된 각 메일에 있는 개별 주소 개수(이메일 5개가 10개 주소로 전송되었다면 수신자는 50명이 됨*)
10,000개
일일 외부 수신자
기본 도메인 외부의 이메일 주소 개수로 도메인 별칭과 대체 도메인을 포함함
3,000개
일일 순 수신자
일일 개별 주소 개수(이메일 5개가 10개 주소로 전송되었다면 순 수신자는 10명이 됨*)
3,000개(외부 2,000개, 평가판 계정은 외부 500개)

*내부 및 외부 수신자에 적용


사용자의 한도 계산에 포함되는 기타 항목

  • 사용자의 다른 주소 또는 별칭에서 전송된 메일
  • 조수가 나를 대신하여 전송하는 메일(메일을 조수에게 위임하는 경우)
  • Gmail의 부재중 자동응답에서 보낸 메일


휴대기기에서 Gmail 전송 한도

Google 동기화 모드에서 모바일용 Gmail 앱을 사용하는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Gmail을 사용할 때와 같은 전송 한도(위 표에서 설명)가 적용됩니다.


IMAP 모드에서 모바일용 Gmail 앱을 사용하는 경우 IMAP 전송 한도(위 표에서 설명)가 적용됩니다.


일시중지된 사용자 계정 잠금 해제

G Suite 관리자는 Google 관리 콘솔의 사용자 섹션에서 사용자가 어떤 한도에 도달했는지와 액세스 권한이 언제 복원되는지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관리자는 액세스 권한을 복원하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Gmail 일시중지 재설정을 참조하세요.


스팸 전송이 감지된 계정은 이메일 전송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스팸 및 악용사례 정책을 참조하세요.


무료 평가판 사용을 중단하여 한도 늘리기

일부 한도는 평가판 계정에만 적용됩니다. 무료 평가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누계로 30달러(또는 해당 통화로 동일한 금액) 이상이 도메인에 청구되면 이러한 한도가 자동으로 증가됩니다. Google로부터 도메인을 구매한 경우 도메인 비용에 30달러를 추가하면 전송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한도를 더 빨리 늘리려면 무료 평가판 사용을 중단하고 바로 결제하세요. 자세한 안내는 수동 결제를 참조하세요. 결제한 후 한도가 업그레이드되는 데는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중요: 평가판 사용 기간에는 전송 한도가 증가되지 않습니다.


대량 이메일 전송 권장사항

다음은 마케팅 캠페인 등 대량 메일을 전송해야 하는 경우 한도 초과를 방지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2일 동안 시차를 두고 대량 메일을 전송—메일을 하나의 수신자 그룹에게 보낸 후 24시간이 지난 후 다른 그룹에게 보냅니다.
  • 그룹 주소로 메일 전송—하나의 그룹 주소를 사용하여 여러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도메인의 모든 사용자를 이메일 목록에 추가하고 이 목록을 통해 조직 내 모든 사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룹스 및 그룹 정책 및 한도를 참조하세요
  • Marketplace 솔루션 사용—타사 개발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대량 메일 전송 앱을 이용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G Suite Marketplace를 방문해 보세요.

Google은 Marketplace 앱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arketplace 솔루션은 타사 개발자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작합니다.

  • 앱 엔진 솔루션 구축—개발자는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메일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메일용 앱 엔진을 참조하세요.
  • 로컬 메일 서버 사용—로컬 메일 서버가 있는 경우 전송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서버를 통해 메일을 수신자에게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로컬 서버를 SPF 레코드에 추가하여 메일이 스팸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합니다.
  • 대량 메일 전송 가이드라인 및 권장사항 검토—대량 메일을 스팸으로 신고하는 수신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수신자가 이메일을 스팸처리하지 않도록 확인하세요. 또한 잘못 구성된 전달 규칙 또는 필터가 있는지 이메일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